문제풀이(Problem Solving)/C++ 문제풀이에 유용한 것들

C++에서 STL 함수 중 유용해 보이는 것들

게임이 더 좋아 2021. 11. 25. 20:42
반응형
728x170

<algorithm> 이나 <numeric> 에 다 들어있더라.

 

 

1. copy ( )

-> 이터레이터가 지시하는 위치에 복사

 

1-1. copy_n()

-> 해당 이터레이터부터 n개 요소 복사

 

 

2. fill ( )

-> 범위에 있는 값을 지시된 값으로 설정

 

2-1. fill_n ( )

-> n개의 연속적인 원소들을 하나의 값으로 설정

 

 

3. unique ( )

-> 범위 내에서 중복된 요소 제거

 

4. rotate ( )

-> 해당 범위를 왼쪽으로 한 칸 회전 (1,2,3,4) -> (2,3,4,1)

 

 

5. lower_bound ( )

-> 하나의 값이 주어지면, 소팅된 범위 내에서 소팅된 순서를 유지를 하면서 그 값이 삽입될 수 있는 위치를 리턴

다시 말하면 범위를 처음부터 탐색하면서 value 이상의 숫자가 처음으로 나오는 위치의 iterator를 반환하는 것이다.

ex) x =  { 1, 4, 5, 7, 10}  ->  lower_bound(x, x+5, 6) -> 6은 5 뒤에  7앞에 들어감. -> 요소 7의 위치를 return 함.

 

6. upper_bound ( )

-> 역시 위와 같지만 찾으려는 value 값을 초과하는 숫자 몇 번째에서 처음 등장하는지 찾기 위함이다.

ex) x = {1, 4, 5, 7, 10} -> upper_bound(x, x+5, 3) -> 4는 3을 초과함 -> 4의 위치 return 

 

7. binary_search ( )

-> 해당 value 값이 sorting된 범위 안에 있는지 조사 ? true : false 을 반환함.

 

8. includes ( )

-> 한 집합에 있는 모든 원소들이 다른 집합에 있으면 true 아니면 false;

 

 

9. min, max

-> 2개의 값중 작은 것, 큰 것 리턴

 

 

10. min_element, max_element

-> 범위 내에서 가장 최초로 등장하는 작은 값, 큰 값의 iterator를 반환

 

 

11. accumulate ( )

-> 범위에 있는 것들의 합을 반환함.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