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지식/Software

윈도우,WINDOW10 설치하기/ 윈도우10 USB설치하기 (feat. hp노트북) [1장요약]

게임이 더 좋아 2019. 8. 23. 17:32
반응형
728x170

 

 

 

USB로 원도우 한 번 설치 ㄱㄱ

 

 

 

저는 노트북을 사가지고 노트북에다 설치할 예정입니다.

노트북에 따라 USB를 넣으면 알아서 부팅디스크가 USB로 설정되었을 수 있고

데스크탑은 직접 바이오스로 들어가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F7, F12, DEL, F2 키를 컴퓨터를 부팅하자마자 누르면 들어가집니다.

각각 메인보드마다 지원하는 바이오스 진입 키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하세요.

 

※부팅 USB만드는 법은 밑에 있습니다.

https://luv-n-interest.tistory.com/148

 

윈도우10 설치 USB, 부팅USB 만들기 [1장요약]

만약 FREE-DOS 라고 적혀있는 노트북이나 운영체제가 깔려있지 않은 데스크탑을 켰을 때 아무것도 부팅이 안되는데요. 그럴 때나 포맷을 해서 다시 윈도우를 깔아야할 때!!!! 이런 부팅 USB를 만듭니다. 시간이..

luv-n-interest.tistory.com

 

 

 

정말 거두절미하고 간단하게 담았다.

 

 

 

설치하고 한국인이면 한국어로 설정 후 그냥 다음 누릅시다.

어차피 자동 설정되어있는게 대부분 맞습니다.

 

제품키를 바로 입력해도 되고, 나중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나중에 입력하려고 "제품 키가 없음" 눌렀습니다. 

 

자기가 가지고 있는 제품 키가 무엇인지 골라봅시다.

 

HOME에디션을 가지고 있다면 HOME을 깔면 될 것이고 PRO를 가지고 있으면 PRO를 깔면됩니다.

 

 

다음다음

 

 

윈도우10이 없는 상태에서 설치하는 것이니까 윈도우만 설치 ㄱㄱ

 

??? 설치할 수 없다는데??? 뭐가 잘못된 거???

여기서는 2가지 오류를 생각해볼 수 있는데

1. USB가 인식은 되었지만 2.0, 3.0 차이로 파일이 인식이 덜 되었다.

2. 드라이브 형식을 바꿔야한다.

 

지금 이상태는 2번의 오류가 난 것이네요.

 

★드라이브와 파티션의 차이가 무엇이냐?

드라이브는 물리적이고 파티션은 논리적입니다.

물리적으로 SSD 1개이지만 3파티션으로 나눠져 있는 겁니다.

 

 

GPT디스크로 바꿔봅시다.
CMD 소환!!!

 

1. SHIFT + F10을 눌러서 CMD를 켭시다.

2. DISKPART 를 칩시다

3. 디스크0이 제가 찾는 SSD네요.

4. SELECT DISK 0 칩시다

5. CLEAN 칩시다

6. CONVERT GPT 칩시다

 

바뀌었으니까 CMD 끄고 설치해요

 

오 바뀜 ㅎㅎㅎ 저렇게

 

나머지는 기다리는 일밖에 없나니

 

어디 사람인가요?

한국으로 해줍시다.

 

올바른 느낌이죠? 예!!

 

노트북은 무선랜카드가 있으니 와이파이 연결합시다.

 

상세한 것은 뛰어넘고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모르면 그냥 예 체크된 것 건드리지 않아도 괜찮아요

 

잠시만 기다리래요.

 

짠 아무것도 없네 ㅎ

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