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Computer Science)/소프트웨어공학(Software engineering)

모델링 도구 starUML 기본 UI, 살짝 [소프트웨어공학]

게임이 더 좋아 2020. 4. 25. 22:00
반응형
728x170

 

 

기본 User Interface를 알아보고

 

정말 간단하게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작성하는 법만 알아보자

 

!!정말 간단하게

 

 

 

1번: Class 포함 모든 것들을 만들 수 있는 TOOL BOX 누르고 워크스페이스(2번)에 올려놓기만 하면 된다

2번: workspace 정말 우리가 다이어그램을 그리는 곳이다.

3번: 각 컴포넌트들의 세부사항 조정하는 곳이다. 저기서 multiplicity도 설정할 수 있다.

4번: 클래스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을 하면 모든 것이 가능하다 attribute, operation 추가도 가능하고 이름도 바꾸고

맘대로 다한다. 

 

이것은 정말 기본적인 것으로 맛보기만 하려고 살짝 건드려봤다. 

 

 

 


 

 

시퀀스도 살짝 건드리자

 

저기서 우클릭해서 add diagram에서 시퀀스 다이어그램을 만들자

 

 

 

 

 

 

우측에서 클래스 끌어오면 저렇게 만들어지고 좌측 하단에서 메세지 보내기 받기 하면 저렇게 1,2,3,써짐

 

 

 

 

루프문 같은거 만들고 싶으면 1번에서 combind fragment 눌러서 2번 워크스페이스에 넣고

3번에서 종류를 수정하면 된다.

 

 

 

 

맛보기 좀만 했다 ㅎ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