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지식/Javascript

자바스크립트에서 자료형, Data Type[Javascript]

게임이 더 좋아 2020. 11. 30. 17:57
반응형
728x170

물론 여기

developer.mozilla.org/en-US/docs/Web/JavaScript/Data_structures

 

위의 링크를 참고했다.

 


Java에는 대표적으로 6가지가 자료형이 있다.

 

1. 미정의

2. 진위

3. 숫자

4. 문자열

5. 큰 정수

6. 상징

 

각각에 대해서 더 자세히 살펴보자

 

1. 미정의(undefined)

정말 말 그대로 미정의이다. 우리는 변수를 선언하고 그 변수에 값을 할당한다.

하지만 값이 할당되지 않고 선언만 되었다면 그것이 바로 미정의이다.

 

var x;

console.log(" what is x", x);  

즉, 선언한 변수에 아무것도 할당하지 않은 것 바로 그것이 미정의 타입이다.

 

2. 진위

진위판별은 참, 거짓을 말한다. True, False 영어로 이렇게 쓴다.

** 얘네들은 참거짓을 판별할 때 === 3개짜리를 쓴다. 

 

3. 숫자

정말 숫자다. 얘는 IEEE754를 따른 포맷을 지키며 double-precision 64-bit floating point이다.

쉽게 말하자면 64비트인만큼 엄청난 range를 표현할 수 있다는 말이다. 소수 포함 

 

4. 문자열

정말 문자열이다. 하지만 문자열을 할당하기 위해서는 '' "" 같은 따옴표가 필요하다. 

영어로 String primitive라고도 한다. 

 

5. 큰 정수.. 라고 써있는데 

Arbitrary-precision arithmetic이라고 부른단다. 얘는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 숫자를 지정할 수 있다고 한다.

우린 쓸 일 없을듯.

 

6. 상징(Symbol)

런타임 도중에 symbol 메서드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값인데 Symbol은 객체로도 쓰일 수 있다고 한다.

그렇게 많이 쓰이지는 않는듯.. 우선 이걸 검색하는 사람이면.. 나도 그렇고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