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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왜 시간을 안쓰고 deltaTime을 쓰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이 있을 것 같다.
아니라고? 궁금해할 것이다.
아니면 어차피 이 글을 안봤을테니
++사실 Time엔 종류가 무지하게 많다. 그건 나중에 정리할 생각이다.
정식으로 소개한다.
public static float deltaTime
++ float 형식을 가지고 있다.
The completion time in seconds since the last frame
->??? 무슨 말이지??
정확하게 말하자면
This property provides the time between the current and previous frame
이전프레임과 현재프레임 간의 차이 (delta)를 뜻한다.
? 그래서 몇초인데?
FPS가 60이라면 1초당 60프레임을 가진다는 말이고 즉. 간격은 1/60이 되겠다.
예를 들어 간단하게
1초당 2센치를 움직이고 싶다면
update()함수에
2*time과 같이 짜면 안된다.
왜냐??
update함수는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이기 때문이다.
현실이 아닌 게임에서는 1초 당 아닌 프레임 당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참고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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