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evelopment, 게임개발/개발

Time.deltaTime의 의미 [Unity]

게임이 더 좋아 2021. 3. 15. 04:01
반응형
728x170

유니티에서 왜 시간을 안쓰고 deltaTime을 쓰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이 있을 것 같다.

아니라고? 궁금해할 것이다.

아니면 어차피 이 글을 안봤을테니 

++사실 Time엔 종류가 무지하게 많다. 그건 나중에 정리할 생각이다.

 


정식으로 소개한다.

public static float deltaTime

++ float 형식을 가지고 있다.

 

 

The completion time in seconds since the last frame

->??? 무슨 말이지??

정확하게 말하자면

This property provides the time between the current and previous frame

이전프레임과 현재프레임 간의 차이 (delta)를 뜻한다.

 

? 그래서 몇초인데? 

 

FPS가 60이라면 1초당 60프레임을 가진다는 말이고 즉. 간격은 1/60이 되겠다.

 

예를 들어 간단하게

1초당 2센치를 움직이고 싶다면

update()함수에 

2*time과 같이 짜면 안된다.

왜냐??

update함수는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이기 때문이다.

 

현실이 아닌 게임에서는 1초 당 아닌 프레임 당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참고링크

 

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ime-deltaTime.html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