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sion Control/Git

Git을 쓰는 이유 특히 github

게임이 더 좋아 2021. 4. 13. 02:40
반응형
728x170

 

 

Git의 가장 큰 장점을 말하자면

형상관리에 편리하다는 아주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형상 관리란 쉽게 말해서 버전 관리라고 보면 된다.

 

협업에 큰 장점이 있다.

하나의 프로젝트를 여러 명이서 같이 기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하나의 소스코드를 여러 명이 수정해도 문제 발생 x

 

**일반적으로 누군가 접근되어 있으면 다른 사람은 해당 파일에 대한 수정이나 삭제가 불가능한 시스템과 다름.

이러한 환경 제공은 개발 속도를 빠르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작업 내역까지 병렬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회사에서 협업을 해보았느냐를 물어보는 이유가 이것 때문일 것이다.

하나의 프로젝트에 배정되어 각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인데 그 환경에 익숙하느냐를 물어보는 듯 하다.

 

** github은 개인적으로는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데 많이 쓰인다. (작업 내역이 남기 때문)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자.

협업에 왜 유리하냐??

 

-분산 개발 가능

git clone 명령어처럼

해당 프로젝트를 내가 작업하는 로컬 컴퓨터로 복사가 가능하다. 

내가 따로 복사해서 수정이 가능하며 나중에 각자 수정된 영역을 Merge(병합) 할 때 유리하다.

 

- 작업 내역 관리

commit 내역이 관리가 된다면 프로젝트에 안정성이 높아진다고 볼 수 있다.

 

-효율적인 메모리 관리

Git에서는 다른 버전 관리와 다르게 모든 것을 다시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변경이 되었더라도

변경된 내용만 처리할 수 있다.

 

**원리는 이렇다.

원리를 알면 

git command 가 왜 이런 순서로 작동해야 하는지 이해가 된다.

 

 

- 유연한 개발

branch 브랜치 이용

브랜치를 이용해서 분기점을 만들 수 있다.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여러 기능을 나누거나 해당 프로젝트 기반으로 여러가지를 함께 진행이 가능해진다.

 

 

git을 잘 사용하는 것은 좋지만 그저 보조수단일 뿐이다. 보조 수단이 빛을 발하기 위해서는 주 수단부터 잘해야 한다.

갈 길이 멀다. 노력하자.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