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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다.
하지만 응용은 무궁무진하다.
버튼을 눌러서 일시정지 상태를 조절할 수 있고
어떠한 조건에 걸리면 일시정지 후 어떤 행동을 할 수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Util : MonoBehaviour {
bool isPause;
//초기화
void Start () {
IsPause = false;
}
void Update () {
if (여기서 내가 원하는 조건이 들어갈 수 있다.)
{
//퍼즈
if (IsPause == false)
{
Time.timeScale = 0;
IsPause = true;
return;
}
// 퍼즈 풀기
if (IsPause == true)
{
Time.timeScale = 1;
IsPause = false;
return;
}
}
}
}
이 모든 것은 Time.timeScale의 덕이다.
생각이 많은 사람은
0이 멈추고 1이 정상속도라면 0.5면 느리게하는건가??
라고 생각할텐데 맞다.
일시 정지의 근본은 Time.timeScale이고
이걸 어떻게 구현할 지는 내 맘이다.
나는..P를 누르면 멈추게 했다.
옛날 고전게임 에뮬레이션이 다 그랬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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