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evelopment, 게임개발/개발

게임 일시정지하기, 퍼즈, pause 만들기 [Unity]

게임이 더 좋아 2021. 6. 10. 0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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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다.

하지만 응용은 무궁무진하다.

 

버튼을 눌러서 일시정지 상태를 조절할 수 있고

어떠한 조건에 걸리면 일시정지 후 어떤 행동을 할 수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Util : MonoBehaviour {
 
    bool isPause;
 

	//초기화
	void Start () {
        IsPause = false;
    }
    
    
    void Update () {
        if (여기서 내가 원하는 조건이 들어갈 수 있다.)
        {
            //퍼즈
            if (IsPause == false)
            {
                Time.timeScale = 0;
                IsPause = true;
                return;
            }
 
            // 퍼즈 풀기
            if (IsPause == true)
            {
                Time.timeScale = 1;
                IsPause = false;
                return;
            }
        }
    }
}

 

 

이 모든 것은 Time.timeScale의 덕이다.

생각이 많은 사람은

0이 멈추고 1이 정상속도라면 0.5면 느리게하는건가??

라고 생각할텐데 맞다.

 

일시 정지의 근본은 Time.timeScale이고

이걸 어떻게 구현할 지는 내 맘이다.

 

나는..P를 누르면 멈추게 했다.

옛날 고전게임 에뮬레이션이 다 그랬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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