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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Model의 역할
게임을 이루는 데이터를 담당한다.
Business Logic을 담당한다.
** 즉, Data가 바뀌는 Logic은 Model에서 짜야 한다.
유저 입력을 바탕으로 Controller에서 계산해서 집어넣는다?
=> X 그러면 안된다.
데이터가 바뀌면 OnChange를 실행하여 View Event를 실행한다.
(View는 Model을 항상 Observing 하고 있다)
1. View의 역할
Model(Data)를 받아서 User에게 보여주는 역할을 한다.
UI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미지, 텍스트 등 유저에게 보여주는 부분이다.
Formatting, Rendering
2. Controller의 역할
유저는 View를 통해 Data를 보고 조작하려고 할 것이다.
데이터 조작을 위한 Input은 Controller에서 담당한다.
유저와 Interaction을 하는 부분이다.
그리고 Event 를 Handling 한다.
** Model과 View의 관계 => Observe Pattern
Model의 관찰 대상, View 관찰자.
하나의 기능에 MVC가 다 있는데
1번 Model에 영향을 끼치는 View가 여러개다?
1번 OnChange를 관찰하고 있는 View가 2번, 3번 4번이 관찰하고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즉, Model 중심으로 설계된다.
참고링크
Udemy - Programming Design Patterns For Unity - Write Better C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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