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evelopment, 게임개발/개발

로그캣 사용하기, 안드로이드에서 환경변수 설정하기 [Unity]

게임이 더 좋아 2022. 6. 12.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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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에서 오류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유니티 콘솔과 같은 창이 필요하다.

하지만 직접 볼 수는 없기에 PC를 이용해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로그캣이다.

하지만 바로 로그를 볼 수는 없고 몇 가지 해야할 일이 있다.

 


 

우선 ADB(Android Debug Bridge)를 설정해야 한다.

쉽게 말하자면 PC에서 안드로이드에 명령을 내릴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다.

하지만 adb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cmd창에서 adb.exe의 경로로 이동해서 명령을 날려야 하는데

매번 경로로 찾아들어가기 번거롭기 때문에 환경변수를 설정해서 어디서든지 adb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시 특별히 경로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adb의 경로는 

C:\Users\"로그인한 계정"\AppData\Local\Android\sdk\platform-tools 이다.)

 

 


 

그 다음은 환경변수 설정

 

- [내컴퓨터] - [속성] - [고급 시스템 설정] - [환경변수]- [시스템 변수]- Path클릭 - [편집] 

변수 값 맨 뒤에 ;C:\Users\본인계정명\AppData\Local\Android\sdk\platform-tools 를 입력 후 확인을 하면 설정 끝.

 

이후 cmd창에서 adb version이라고 입력해보면 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그 다음에는 유니티에서 Build Settings 설정후 빌드

Development Build 체크

Autoconnect Profiller 체크

 


 

그 다음에는

Window → Analysis → Profiler 클릭 (단축키 : Ctrl + 7)

 


 

다음에는

기본 설정에서 AndriodPlayer 선택

 

이제 Build And Run 하고 로그를 보면 끝~

 


 

만약 자동으로 안된다면.. 수동 연결을 해야한 다.

명령 프롬프트에 아래와 같이 입력

adb forward tcp:[4번 사진의 127.0.0.1: 뒷부분] localabstract:Unity-[패키지 네임]

예시

adb forward tcp:34999 localabstract:Unity-abcdefghu

 

빌드가 안될 시

플레이어 세팅에서 Minify항목 Gradle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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