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AWS

AWS Leadership Principle

게임이 더 좋아 2024. 9. 12. 02:17
반응형
728x170

AWS에서 채용하기 위한 인재상으로 리더십 원칙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이를 바탕으로 면접을 본다고 하는데 이 원칙은 어느 기업에서나 먹힐만한 것으로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적어본다.

또한 그에 따른 질문도 알아보자.

https://www.amazon.jobs/en/landing_pages/in-person-interview#headingFour

 

Interview

About Amazon Before you get into the details of our interview process, take some time to learn about Amazon. Get to know our business teams and meet a few Amazonians. Leadership Principles We use our Leadership Principles every day. They are crucial to dis

www.amazon.jobs

 

아래 모든 것이 아마존 인터뷰에 나온다는 보장은 전혀 없음을 참고하자.

 

 


A. Customer Obsession

→ 고객 우선 주의 생각, 나보다 고객 먼저 생각하기

자기 업무 아닌 부분까지 해야할 때 어떻게 했나?

 

어려운 고객을 상대했던 경험에 대해 말해주세요

 

자기 업무 아닌 부분까지 해야할 때 어떻게 했나요?

 

고객 요청에 '아니오'라고 답한 적이 있는지 말씀해 주세요.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B. Ownership

-> 정말 진정으로 고객을 생각하는지,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이로운 선택을 내리게 할 수 있는지

단기간 손해가 발생할수 있지만, 장기적 성과를 위해 선택한 결정이 있는지?

 

본인의 정해진 역할을 넘어서 업무를 책임진 경험을 설명하라.

 

어려운 프로젝트에서 본인이 주도적 역할한 경험을 설명하라.

 


C. Invent and Simplify

-> 나의 업무는 최대한 효율적으로 진행함,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개선한다.

 

본인이 업무를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말한다면?

 

 


D. Are Right, A Lot

-> 나는 고객에게 좋은 선택을 하기 위한 advisor로서 더 많이 알고, 더 정확한 선택을 할 책임을 가졌다.

 

 

 


E. Learn and Be Curious

-> 항상 어제보다 나은 사람이 되어야 고객에게 만족을 줄 수 있다.

 

성공적이지 못했던 프로젝트에 대해 말해주세요. 무엇을 다르게 할 것인가요?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때, 어떤 방식을 선호하는지?

 

업무 이외에 개인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분야가 있는지?

 

 

 


F. Hire and Develop the Best

->잘하는 사람에게 확실한 보상을, 더욱더 나아지는 사람들

 


 

G. Insist on the Highest Standards

-> 잘하는 사람들에게 확실한 보상을 주고, 끊임없이 좋은 사람들을 모아서 더욱 좋은 환경을 구성한다.

본인이 한 업무의 퀄리티가 마음에 안 든 적이 있었나? 또한 발전시키기 위해 무엇을 했는지.

다른 동료에게 기대를 넘어서게 하기 위해 동기 부여한 적이 있나?

 


H. Think Big

-> 단기적으로도 장기적으로도 고객에게 그림을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 고객 성과를 위한 명확한 목표를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본인의 경력 중에서 가장 의미 있던 성과는?

 

과감하고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했던 경험이 있나?

 

본인의 비전이 훌륭한 성과로 나온 경험이 있나?

 


I. Bias for Action

-> 모든 생각을 하고 움직이는 것도 좋지만 빠르게 하는 것이 사업에선 중요하므로 고객에게는 최소한의 위험을 감수하여 푸시할 수 있어야함

-> 필요하다면 고객에게 결정 전가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고객에게 푸시할 수 있어야 한다.

 

계산된 리스크 (실패해도 대안이 있는) 안고 한 경험이 있나?

 

누군가 문제를 처리해주기 기다리는 대신 직접 나서 해결한 경험이 있나?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데 그 사람이 비협조적이었을 때가 있는가?

 


J. Frugality

-> 제한된 환경에서도 적응하는 것이 아마조니언이며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 챌린지에도 적응할 수 있어야 함

 


K. Earn Trust

-> 항상 자신을 틀릴 수 있는 존재라고 생각하며 다른 사람의 말을 수용할 준비를 해놓는다. 최고와 비교하며 고객과 같이 걸어간다.

 

곤란하거나 어려운 환경에서 직접 나서 말을 꺼낸 적이 있나?

팀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무엇을 했나?

누군가에게 냉정하게 현실을 말해주어야 했던 경험이 있나?

 

 


L. Dive Deep

-> 고객과 관련된 것은 놓치지 않으려 하고 고객의 문제를 끝까지 파고든다. 특히 지표와 결과가 다를 때 더욱 집중한다.

-> 고객보다 중요한 태스크는 없다.

 

본인이 해결했던 가장 복잡한 문제에 대해 설명하라.

 

자세한 데이터로 문제를 해결한 사례가 있나?

 

본인의 포지션에 근무하며 배운 점이 있다면?

 


M. Have Backbone; Disagree and Commit

→ 잘못된 느낌이 든다면 그대로 두지말고 한 번 부딪혀라, 내가 틀렸다면 인정하고 바로 수긍하고 내가 맞았다면 고객이 잘못된 길로 빠지지 않게 도운 것이다.

상사와 갈등이 있었던 적이 있나요? 어떻게 해결했나요?

나와 다른 의견이 있는 매니저를 설득하거나 의견 조율의 어려움이 있다면 어떻게 하는지?

 

자신의 프로젝트가 비판을 받았던 적이 있는지 말해주세요.

 

동료와 서로 방향이 달랐던 적이 있는가? 그 때 본인은 어떻게 했는가?

아무도 (될 거라) 믿지 않았는데 본인만 믿음이 있었던 경험

 


N. Deliver Results

→ 고객에게 1번 솔루션을 주는 것이 끝이아니다. 결과를 받고 계속 발전하고 도움을 주어야 한다.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던 경험과 어떻게 대처했는가?

 

다양한 업무를 처리했던 경험과 그 성과에 대해 설명하라

 

팀 모두가 포기했지만 본인이 푸쉬해서 끝까지 성과를 낸 경험이 있나?

 


O. Strive to be Earth's Best Employer

→ 리더의 자질을 가지란 얘기 더 좋은 기업을 만들기 위한 자세

→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와닿지는 않는 이야기

 

 


P. Success and Scale Bring Broad Responsibility

→ 리더는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세상을 조금 더 나아지게 만들어야 한다.

→ 고객과는 조금 거리가 있는 이야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