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공학/전자

전류,전류밀도,저항,옴의법칙,유전체 [전자장 기본]-1

게임이 더 좋아 2019. 11. 21. 23:44
반응형
728x170

전류는 전하의 시간변화율이라는 것을 항상 알고 있어야 다른 식에도 적용할 수 있다.

전류가 방향이 있듯이 전류밀도에도 방향이 있다고 한다. ㅇㅇㅇ 아마

그리고 오른쪽 위의 그림을 보면 더 잘 이해될듯 ㅇㅇ

 

대류라는 것은 에너지 전달방식의 3가지 중 하나로

이 글을 볼 정도면 다 알고있음 ㅋㅋㅋ

 

그러나 여기서J는 전도전류밀도라는 것을 참고하자

이동속도, 이동도, 도전율이 이렇다는 것을 알아두자.. 저건 따로 알아놔야함 ㅎㅎ

공부 중이기 때문에 다 아는 것은 아니라서 저렇게 써놓음 ㅎㅎㅎ 무슨의미인지 알면 알려주길바람

 

 

이번엔 옴의 법칙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과정을 알랴줌 ㅇㅇ

그림을 먼저보고 식을 보면 이해 굿굿 굿 

전류밀도에서부터 나왔네??? ㅇㅇㅇ 안보고 유도해보면 기분은 좋을듯 

 

근데 저항이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낭비되는 에너지가 있다.. 저거. jule's heat라고 부른다는데 줄열?? 

 

유전체를 그려보았다. 저런식으로 자유전자가 아니라 걍 못움직이게 막아놓음 ㅎㅎ근데 분극은 돼

그래서 저렇게 가운데에는 상쇄되고 양 끝도 분극 

저기서 d는 전속밀도다??? 모르는 사람 있을까봐 ㅎㅎ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