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문법

부정관사 a/an 정관사 the 예문으로 공부해보자-1[영어문법]

게임이 더 좋아 2020. 1. 7. 13:35
반응형
728x170

내가 관사에 관한 글을 쓰긴 썼는데 그거 보고 이거보도록하자 ㅎㅎ

 

https://luv-n-interest.tistory.com/52

 

정관사, 부정관사 언제, 어떻게 써야할까? [영어문법]

모든 문장에는 명사가 있다. 짧은 문장이라도 2~3개의 명사를 가지고 있는 것은 기본이다. 명사마다 어떤 관사를 써야할지 모를 때가 있다 그렇다면 어떤 기준으로 관사를 골라야할까? 관사 구별하는 순서 1. 관용..

luv-n-interest.tistory.com

 

시작하기 앞서서 관사는 그냥 어렵다고 할 수 있고 쉽다고도 할 수 있다.

 

우리나라말이 더 복잡한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관사에 대해서 조금 공부해볼 예정인데

이번에는 예문과 같이 공부할 것이고 ㅎㅎ

 

내가 하는 것이 꼭 맞다고는 못하겠다. ㅎㅎㅎ

 

예를 들어서 내가 서울의 편의점에서 밥을 먹었다??

 

그러면

 

 

나 서울에서 밥은 먹었는데(딴 것은 못먹음?)

나 서울에서 밥도 먹었는데(딴 거 뭐먹었냐 ㅋㅋㅋ)

나 서울에서 밥만 먹었는데(밥말고 왜 안먹음?)

 

 

막 이렇게 여러가지가 있지만 서울에서 밥을 먹었다는 사실을 가리키는 것은 변함이 없지!!

(느낌은 문장마다 다르지?? 한국인이면 느낀다??)

 

 

그러니까 예문을 통해서 여러가지 느낌을 익히자는 취지에서 이 글을 쓰는 것이다 ㅎㅎ

 

 

ㄱㄱㄱㄱ

 

이 문장을 보고 이상한 점을 찾아보자

 

I went to my kitchen, made my coffee, ate some sandwich,

washed some dishes, and left for my work.

 

 

 

?? 이상한 점 찾았나 ㅋㅋㅋㅋㅋ ?? 관사를 배우니까 명사 위주로 보기를 바란다.

kitchen 에 관사가 붙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했으면 맞는 말이긴한데 저기 소유격 보이지?

 

소유격이랑 관사는 같이 안 쓰이지

왜냐면 그 자체를 이미 내 것으로 한정하는데 굳이 관사를,,,?

그런맥락이지 ㅎㅎ

 

 

 

The fish that hasn't been salted will soon go off.

 

 

왜 the가 쓰였는지 알 것 같아??? the는 뒤에서 꾸며주어서 범위를 한정한다는 느낌일까? 그런거지

 

 

 

What is the meaning of life?

What is a meaning of life?

 

 

 

둘이 어때?? the랑 a 만다르지?? 근데 이전 글에서 보다시피 the는 내 삶의 의미는 뭘까??

이거고 a는 어떤 이유로 내가 사는 것일까? 이런느낌????

 

the는 철학적이라면 a는 현실적인 이유라고 해도 이해하기 괜찮을 것 같다. ㅎㅎㅎ

 

 

 

아무튼 이런식으로 공부하니까 관사를 좀 알 것 같기도 한가..?

 

 

 

엥??? 뭐야 the나 a나 둘 다 맞는 문장이면 내보고 어떡하냐고??

나도 모름 ㅎㅎ 원어민한테도 물어보니까 그냥 느낌이 다르다더라

 

 

ㅎㅎㅎㅎ 그래도 큰 틀은 줄게

 

 

1. 가산명사니 불가산 명사니?

 

2. 문맥상 한정하는 맥락이니?

 

3. 예전부터 그렇게 해왔던 관습같은거니?

 

이런 식으로 구분하고 예문을 통해 알아보자 

 

The cat crossed the road.

Jim's cat crossed the road(소유격)

Every cat loves clean places(형용사)

No cat lives here(형용사)

my house(소유격)

two houses(수량 형용사)

several notions(형용사)

 

이러한 것들 보면.. 관사와 같이 쓰면 안되는 표현 알겠지?

그렇지만.. 형용사도 형용사 나름이야.. 형용사라고 무조건 안붙이는 것이 아니라구

 

그래서 내가 느낌으로 공부하자고 하는거야ㅎㅎ 

모든 문장을 공부할 순 없으니까

 

1. 가산명사?? 불가산명사??

 

세상의 절반정도는 셀 수 있는 것이고 셀 수 없는 것도 절반있으니까

대충 셀 수 없는 단어들을 알아보자

 

water, cheese, furniture, time, information, health, advice

등등이 있는데

 

여기 중에서 그래도 어떠한 단어가 추가되면 셀 수 있게 되는 단어들이 있다.

a piece of information같은 경우 저렇게 하면 셀 수 있다.

 

셀수 없을 것 같지만 셀 수 있는 예를 더 볼까

 

This screen is made from glass

 

please get me a glass of wine

 

 

Time flies like an arrow

 

I had a great time with my parents during New Year

 

 

I failed in the qualification exam three times and need to decide what to do now

 

Nowadays my commute to work is around 20 mintues

 

This is the complete collection of Shakespeare's works

 

저런식으로 셀 수 있는 경우가 있고 셀 수 없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관사가 어려움 ㅎㅎㅎ 그냥 느낌을 아는 수 밖에 없다.

 

After the concert, the applause went on for at least five minutes.

맞는 것 같아?? 확인해봐 ㅎㅎ

 

The customs officer at the airport checked all my baggaget\.

이것도 같이 확인해봫ㅎㅎ 뜻이 완전달라지지??

 

This website's content are great, and so is the design.

이것도 보고

 

If you look at the contents, you'll see there's a chapter on Japanese folk music.

이것도 보자

 

저기서 쓰인 뜻이 다르다.

content 가 "내용"이라면 셀 수 없고 contents가 "목록"을 의미하기도 한다.

 

There is now clear evidence that these chemicals are damaging the environment

 

Here is interesting gossip about Mr.Kim

 

There are a lot of useful information on her blog site

 

I have two pieces of informations to give you.

 

This week, I have even more work to finish

 

문법과 문맥에 맞는지는 직접 찾아서 판단하도록 하자 ㅎㅎ

 

말했다시피 둘 다 어색하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위에서 편의점 예에서 봤듯이 다 비슷하잖아?? 느낌만다를뿐?ㅋㅋㅋ

 

예문을 통해서 좀 배우고 자기가 취사선택하자.

 

My trip to Africa was full of exciting (experience/experiences)

 

I have extensive (experience/ experiences) in marketing

 

He has (an aptitude/aptitudes) for the caring profession

 

School grades do not always relate to (aptitudes/aptitude)

 

He is a man of (passion/passions)

 

He has (a) genuine passion for politics

 

I saw tears streaming down on her face.

 

She gave me a warm smile.

 

She gave me her winning smile

 

The balloon creation class inflated many smiles.

 

 

 

a/an 을 써야되는 경우를 다시 설명해보겠다

영어로 설명하겠음ㅎㅎ

 

Use a/an in front of a singular countable noun

 

1. when the hearer/reader doesn't know exactly which one we are reffering  to

 

예를 들어서

The police have been searching for a 14 year-old girl who has been missing since Monday.

 

2. to show the person or thing is one of the group

 

예를 들어서 

 

Jamie Stan, a pupil at Paris School, is described as 1.6 meters tall with short blonde hair

 

너무 많아서 나눠서 써야할 듯 ㅎㅎ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