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 내용은 분명 깃헙 홈페이지에 나와있지만 영문으로 되어있어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나는
맨날 볼 때마다 해석하기 귀찮아서 한 번 정리하려는 것 뿐이다.
https://guides.github.com/activities/hello-world/
우선 저장소(Repository) 만들기
저장소는 단일 프로젝트를 위해 쓰이는데 얘는 파일, 이미지, 스프레드시트 등 프로젝트에 필요한 애들을 다 저장한다
그래서 README 파일같은 것으로 이 프로젝트의 정보를 담아놓아서 누가봐도 알 수 있게 해놓는다.
근데 깃헙은 이러한 일련의 파일들을 관리하기 쉽게 해준다.
그래서 어떻게 만드냐면
저기에 New 보이면 클릭하자 ㅎㅎ
1번 저장소 이름
2번 저장소 설명
3번 저장소 권한
4번 초기내용 설정( 안건드려도 된다)
그 후 녹색버튼 누르면 저장소 생성 완료!
이제는 브랜치(branch)를 만들어볼까
브랜치가 더 쉽다 우선 브랜치가 뭐냐면 버전을 만든다고 보면 된다.
음 우리가 하는 게임 중에 클라이언트 1.13 막 이렇게 되어있는 것을 본적이 있는데
이게 버전이고 우리가 실행시키는 클라이언트가 마스터 브랜치라고 보면 된다.
즉 업데이트하려면 마스터에서 직접 수정을 하면 원본이 사라져 롤백을 하고 싶어도 못하니까
원본을 냅두고 원본을 바탕으로 다른 버전을 만들어보는 것이다. 근데 괜찮다??? 그러면 마스터에다 푸시하면 되는 것이다. pull & push 개념은,,, pull은 다운로드 push는 업로드라고 생각하면 쉽다.
아무튼 그건 그렇고
이런 개념으로 보면 되겠다.
브랜치를 만드는 방법 너무 쉽다.
다른 설명이 필요가 없다. 다음 글에서는 다른 것들 알아보도록 하자
'컴퓨터, IT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가연구] 과학기술인등록번호 (0) | 2020.08.09 |
---|---|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하는 이유? Why learn programming? (0) | 2020.03.31 |
포토샵 없이 포토샵하기 (온라인으로 사용하기) Online Photo Editor (0) | 2020.01.18 |
코딩 혼자하기, 프로그래밍 혼자 배우기 Grasshopper (JavaScript) (0) | 2020.01.14 |
혼자서 프로그래밍, 알고리즘 실력 늘리기(영어말고 한글로)[백준알고리즘] (0) | 2020.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