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evelopment, 게임개발/개발

[Unity] 2D에서 자석 구현하기 !!

게임이 더 좋아 2020. 3. 13. 2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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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유니티에서 자석을 구현해보겠습니다.

 

지금은 공부한 것을 써놓은 것이니까 그렇게 힘들게 안하지만 나중에는 유튜브로 찍어서 올리지 않을까...ㅋㅋㅋ

 

왜 자꾸 뜬금없냐면 그냥 게임만들다가 그 때 생각난 것을 글로 써서 그래요 ㅎㅎ

 

어떤 식으로 자석을 구현할 것이냐면 

 

자석에 코인이 끌려오고 코인이 자석에 닿으면 없어지게 만들 거에요. 

 

우선 어떤식으로 할거냐면

 

 

이런 식으로 할 건데요  그러면 

 

코인이랑 자석이 필요하겠죠?? 만듭니다.

 

 

 

완성 이후의 inspector 창입니다. 

 

제가 완성시킨거고 원래는 처음에 만들고

 

1.rigidbody2d 추가

2.collider 추가

3. script 추가

4.tag 추가

5.istrigger 체크

 

네가지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자력의 범위를 정해야하겠죠?? 그래서 코인 하위에다 GameObject를 하나 더 만듭니다.

 

Radius가 범위가 되는 겁니다.

 


다 했다면 이제 스크립트로 넘어갑시다.

 

coin 스크립트와 magnet 스크립트가 있습니다.

 

magnet 부터 보면

 

주석을 보고 이해해봅시다.

 

Lerp 사실 필요없는데  딱히 이해하지 않아도 좋다. 그냥 자석을 움직이게 하기 위한 수학함수였다.

 

 

주석을 보면 다 이해가 되길 바란다.

 

오늘 공부는 여기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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