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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제일 좋아하는 새인 토코투칸을 떨궈보았다. ㅎㅎ
스크립트를 보여주자면
처음 내가 대충 만들었던 개요
요구사항
1. 새가 왔다갔다했으면 좋겠다.
2. 와서 뭔가가 박으면 떨어졌으면 좋겠다.
3. 새는 좌우로만 이동했으면 좋겠다.
필요한 사항
GameObject 새
tag 특정한 물체 충돌 감지
rigidbody2D ,자연스럽게 떨구기 위해 중력을 이용
gravityscale
collider2D 뭔가가 박았다는 것을 감지
istrigger
transfrom 새의 이동
Vector2 좌표
OntriggerEnter2D 충돌감지
other.tag == ... 특정 물체 충돌감지
하다보니까 여러개가 만들어졌다.
컴포넌트는 이렇게
Collider가 왜 2개냐면 is Trigger를 키면 물리적 효과가 사라져서 Collider는 범위 의미밖에 없어져가지고
Collider 하나 더 만들어서 부딪혀서 떨어지게 만드는 효과를 자연스럽게 연출함
#더 발전가능성
새의 애니메이션(날아다니는 것, 뭔가랑 충돌했을 때 )
새의 좌우 반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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