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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지금까지 GameObject가 그냥 움직이는 꼴을 봤다.
근데 사실 자동차가 저렇게 미끄러지듯이 움직이는 것이 말이되나?
아니 전진할 땐 그렇다 쳐도 어떻게 좌우 이동이 저러냐?
그래서 좌우이동을 약간 수정해주기로 했다.
void Update()
{
horizontalInput = Input.GetAxis("Horizontal");
forwardInput = Input.GetAxis("Vertical");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Time.deltaTime * speed * forwardInput); // same as above line. it's just expression difference.
transform.Rotate(Vector3.up, turnSpeed * horizontalInput * Time.deltaTime);
}
}
GameObject를 누르는 만큼 회전시켜준다.
++왜 Vector3.up이냐?? 아니 회전을 시켜도 기준이 있어야 할거 아냐..그니까 축이 있어야 회전을 하지그게 바로 Vector3.up이다. (0,1,0)이란 뜻이겠지? 3D에서는 Y축이 Vertical Property를 가지고 있다 했다.
함 볼까?
너무 잘돌아가서 떨어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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