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evelopment, 게임개발/개발

GameObject 자연스럽게 회전시키기 [Unity 3D]

게임이 더 좋아 2021. 2. 23. 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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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지금까지 GameObject가 그냥 움직이는 꼴을 봤다.

근데 사실 자동차가 저렇게 미끄러지듯이 움직이는 것이 말이되나?

아니 전진할 땐 그렇다 쳐도 어떻게 좌우 이동이 저러냐?

 

그래서 좌우이동을 약간 수정해주기로 했다.

 

    void Update()
    {
        horizontalInput = Input.GetAxis("Horizontal");
        forwardInput = Input.GetAxis("Vertical");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Time.deltaTime * speed * forwardInput);  // same as above line. it's just expression difference.
        transform.Rotate(Vector3.up, turnSpeed * horizontalInput * Time.deltaTime);
    }
}

 

GameObject를 누르는 만큼 회전시켜준다.

 

++왜 Vector3.up이냐?? 아니 회전을 시켜도 기준이 있어야 할거 아냐..그니까 축이 있어야 회전을 하지그게 바로 Vector3.up이다. (0,1,0)이란 뜻이겠지? 3D에서는 Y축이 Vertical Property를 가지고 있다 했다.

 

함 볼까?

 

너무 잘돌아가서 떨어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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