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구분

게임 개발자로서 발전하는 방법

게임이 더 좋아 2021. 5. 29. 0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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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나도 잘 모르고 학생이지만

유튜버 황대영님의 말을 참고로 나에 맞춰서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내가 게임개발자로서

하고 싶은 것은 MMORPG의 디렉터로 게임을 만들거나..?

중세시대의 탄탄한 세계관을 갖춘 RPG를 만들고 싶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중세에 드래곤이 있으면 조선엔 용이 있고 

중세에 트롤이 있으면 조선엔 도깨비가 있다.. 뭐 아무튼 그런 게임을 총괄해보고 싶다.

소설책을 꾸준히 제목 끌릴 때마다 읽고 있으니 나에게 딱 영감을 줄만한 책이 나타나지 않을까?? 싶다.

 

최종 목표는 영화 "레디플레이어 원" 처럼

VR 생태계를 만들어 정말 현실의 논리가 통하는 가상 세계를 만들고 싶다.

 

 

뭐 내 바람이다.

 


 

실력 향상을 위해서는

1. 나의 최종 목표, 중간 목표, 단기 목표가 설정되어 있어야 하고 그것에 대한 작업 목록들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

2. 좋은 코드란 무엇일까? 좋은 설계란 무엇일까? 를 작업을 수행한 다음 피드백 해봐야 한다.

3. 멘토나 동료와 함께 나아간다는 생각으로 질문을 많이 해본다 ->구글링에서는 알지 못하는 그 사람의 노하우를 알 수 있다.

4. 회사에 몸담으면서도 개인 역량을 소홀히 썩혀서는 안된다. 변화하는 것을 자꾸 받아들여야 한다.

(처음엔 많은 분야가 있겠지만 점차 시간이 지날수록 내 분야란 것이 생길 것이다.)

나는 T자 인간이 되길 원한다. Generalist이지만 한 분야만큼은 Specialist라고 불릴 수 있는 사람.

5. 포트폴리오는 꾸준히 업데이트 하자.

6. 영어는 평생이다 - 영어를 꾸준히 사용하자.

7. 개발자 세미나에 참석한다. (NDC, KGC, GDC 등)

8. 무엇을 배웠다면 요약, 정리를 해서 기록한다.

9. 운영체제, 알고리즘, 자료구조, 컴퓨터구조, 네트워크는 꾸준히 봐서 까먹지 말자.

(변하는 기술도 중요하지만 변하지 않는 기술도 많이 중요하다)

 

**변하지 않는 원칙

"자신의 무능을 인정하라, 그 순간부터 앞으로 갈 수 있다"

"전문가는 자기가 전문가라고 생각해서가 아닌 다른 사람이 전문가라고 불러주기 때문에 되는 것이다."

"개발은 즐겁다"

 

읽을만한 서적 (기술내용 x)

http://www.yes24.com/Product/Goods/23335420?Acode=101 

http://www.yes24.com/Product/goods/4045732?scode=032&OzSrank=2 

http://www.yes24.com/Product/goods/1375113?scode=032&OzSrank=3 

http://www.yes24.com/Product/Goods/373350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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