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생활의 지혜

바나나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효능, 다이어트, 보관방법(반점=Sugar Spot)

게임이 더 좋아 2019. 8. 9. 21:47
반응형
728x170

요즘 집에 바나나가 있어서 바나나를 먹는데요.

바나나에 대해 갑자기 알아보고 싶어서 알아봤습니다.

 

 

1. 칼로리와 영양성분

 

 

 

1회제공량

100g

칼로리

79kcal

영양성분

- 탄수화물 : 21.94g
- 단백질 : 1.1g
- 지방 : 0.1g
- 당류 : 14.63g
- 나트륨 : 0mg
- 콜레스테롤 : 0mg
- 포화지방산 : 0.04g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바나나의 영양 성분을 보면 당류가 좀 많죠?

달다보니까 당류가 좀 많네요.

그리고 칼로리가 역시나 높죠?

원래 탄수화물 1g 당 4kcal 라고 하는데

탄수화물 21.94g이면 이미 79kcal 넘었는데...

 

이건 패쓰 ㅎ

여기에 영양성분이 나와있진 않지만

 

 

 

 

 

 

 

바나나는

 

1. 칼륨 풍부

2. 섬유질, 칼슘 풍부

3.과일답게 각종 비타민 아미노산 함유

 

 

 

 

2. 효능,다이어트

 

그럼 이제 효능을 알아볼까요?

★(숙성된 뒤의 효능은 밑에 나옴)

 

1. 혈압의 조절

바나나가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보니까

나트륨에 비해 부족한 칼륨을 바나나로 얻을 수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혈관의 확장과 흐름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줘서 혈압을 조절한다고 합니다.

 

2. 변비 해결

섬유질이 많다고 설명드렸죠

변비에 효과적이며 또한 소화효소의 생산을

촉진하여 영양분 흡수를 돕기도 하고

위벽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3.불면증 완화

바나나에는 필수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있는데

세로토닌을 만드는 재료로 우리의 기분을 좋게만들며

여러가지 비타민과 같이 우리몸의 안정화를 도와

불면증을 완화시켜준대요.

 

4.운동 전에 좋음

마그네슘이 우유보다 2배정도 많이 들어있어서

운동 전에 혈당도 천천히 올리고

단백질 합성, 근육과 신경의 기능을 향상시켜주어

좋은 운동 효과를 기대할 수 있대요.

 

5. 이밖에 여러가지 효과들

생리통 완화, 피로제거, 몸의 항상성 유지

등등 거의 만능임

 

 

 

3. 보관방법

바나나를 보관할 때 그냥 밖에 놔두면 날파리들이 꼬일 수 가 있어요

방금 경험담이에요. 날파리 잡고 바나나 먹었어요....

날파리도 먹은듯 ㅠ

 

바나나는 후숙과일이라고 하는데요

짧게 말하면 숙성시켜서 맛있을 때 파는게 아니라

사서 숙성시켜 먹는거죠 

간단하죠?

 

보관방법은 사실 2가지 목적이 있는데요.

 

1. 바나나를 오래 보관하면서 두고두고 먹고싶다.

2. 바나나를 빨리 숙성시키고 싶다.

 

2번은 그냥 실온에 벌레가 꼬이지 않게끔만 해주고

냅두면 됩니다.

 

1번이 문제인데요.

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첫번째, 바나나를 땅에 닿게 하지 않는다.

 

저는 집에서 문짝 맨 위에다 이렇게 바나나 걸어놓고 먹습니다.

진짜 안익음ㅎㅎㅎ 바나나가 지가 나무에 걸려있다고 착각한대요

트루먼쇼인듯 지만모름 ㅎ

 

두번째 산소를 차단

 

과학적으로 접근하겠습니다. 숙성을 한다는 것은 무슨 화학적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인데요. 

 

생물의 모든 물질작용에는 산소가 필요합니다

(예외도 있다는말 여기서하지말자 ㅎ)

 

아무튼 그래서 어떻게 산소를 차단하느냐?

 

바나나 다먹어서 사진 못찍음 ....

 

저기가 포인트입니다. 저기를 중심으로

 

1. 랩을 씌운다

2. 걍 이도저도말고 밀폐용기에 넣는다

3. 신문지로 전체를 감싼다.

4. ??? 산소는 무슨 온도낮으면 어차피 물질작용 잘 안일어나니까 냉동고에 넣는다

 

 

이게 sugar spot이라는 건데

얘가 생기면 숙성되었다는 거래잖아요?

숙성되면 

 

1.칼로리 더 높아짐

 어쩐지 달더라니.,..

93kcal 된다는데 

 

2. 빈혈에 좋대

철분성분이 생긴다네?

 

 

3.항암작용도 한대

암 발생률을 낮춘다는데 솔직히

항암효과는 모르겠다;; 쓰면서도

 

 

4. 체온조절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있대, 여름에 많이먹자

 

사실 이때가 제일 맛있음 이거보다 더 지나면

바나나 까자마자 반으로 부러짐,,,,

슬퍼.. ㅠㅠㅠㅠ

 

알고먹으면 더 맛있다는데

그냥 사실 저 때가 제일 맛있음 ㅎㅎ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