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학생/가기 전

(국가선정) 3. 어느나라를 갈 것인가 [교환학생]

게임이 더 좋아 2019. 8. 31. 23:40
반응형
728x170

갈 수 있는 자격이 되었고 어떠한 경로를 통해서 갈 지를 정했다면

이제 어디를 갈지를 정해야겠죠?

 

 

저는 우선 영어권 국가를 가려고 생각했어요.

그렇지만 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맘에 드는 나라를 가기로 했죠.

 

 

우선 나라를 고를 때 기준이 있습니다.

 

 

크게 4가지로 나누었습니다.

 

 

1. 가고 싶은 나라 (원래부터)

2. 생활비

3. 수업

4. 환경

 

 

1번은 자신의 맘 속에 있는 것을 꺼내기만 하면되죠?

2번은 교환학생 후기나 그쪽을 한 번 조사해보면 됩니다.

3번 또한 교환학생 후기나 학교를 검색해보면 되겠습니다.

4번도 교환학생 후기와 검색으로 찾으면 됩니다.

 

아무래도 교환학생 후기가 가장 솔직하다보니 나라를 선정하는데에도

많이 쓰이네요 확실히.

 

그래서 저는 일반교환학생으로 갈 수 있는 나라들을 살펴보고 

골랐습니다.

 

1.미국

2.캐나다

3.네덜란드

4.독일

5.러시아

6.리투아니아

7.벨기에

8.스웨덴

9.슬로베니아

10.오스트리아

11.체코

12.크로아티아

13.터키

14. 포르투갈

15.폴란드

16.프랑스

17.핀란드

18.헝가리

19.호주

 

많기도 하지만 다 갈 수 있다는 보장이 없기에 ... 우선 순위를 매겨봐야겠죠?

 

 

 

 

제가 가고싶은 순위 1위만 뽑아보자면

"캐나다" 를 1위로 뽑았습니다.

 

우선 원래부터 가고싶어 하던 곳이었고

추운 곳이라서 가고싶고

친구가 몇년 살다온 적이 있는데 좋았다고도 하고

캐나다 자체가 많은 민족이 섞여있어 외부인에게

호의적이라고 한다.

또한 미국과 접해있어 미국을 가고 싶다면 갈 수 있는 접근성도 뛰어나다.

또한 수업 역시 자유롭고 토론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어 학생 간의 교류가 많다고 했습니다.

여기로 교환학생을 간다면 

"적당히 잘 갔다"가 아니라 "가지 않았으면 후회할 뻔 했다"

라고 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저는 저만의 나름대로 기준을 세워서 

나라를 골라보았습니다. 나라를 골랐으니 이제 대학을 골라야겠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