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

반도체 전공면접, 합격의 모든것 / 엔지닉 연구소 [책리뷰]

게임이 더 좋아 2020. 4. 27. 21:53
반응형
728x170

 

++우선  수많은 반도체 기업중에 나는 삼성전자 S.LSI 사업부에 관심이 있다.

전기전자를 전공하고 반도체공학을 정말 공부하고 있어서 직무랑도 맞는 듯하다.

 

# 책소개 

 

합격 전략부터 필수 이론, 기출문제 판서팁까지 총망라
엔지닉 반도체 전공면접 합격의 모든 것 이론 완성편 출간!


『2020 엔지닉 반도체 전공면접 합격의 모든 것 이론 완성편』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세메스, ASML, AMK, Amkor, 원익IPS, TEL, 램리서치, 솔브레인, 동진쎄미켐, SK materials 등 주요 반도체 기업 전공 면접 대비를 위한 교재로, 주요 반도체 기업 전공 PT면접 기출을 완벽 반영하였다. 이 책은 실제 반도체 전공면접 사례 및 전략, 합격자 통계를 완벽 정리하여 수록하였으며, 비전공자와 전공자 모두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도록 단계별 이론(기본/심화)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前 SK하이닉스 전공 면접관 출신 및 반도체 기업 30년 경력 저자의 실제 직무 경험을 반영하였다. 이외에도 '반도체 핵심 용어집‘과 ’반도체 취업 입문자를 위한 이론 강의‘를 비롯한 반도체 합격 5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라고 예스 24가 말한다.

 

++

위의 책은 정말 깔끔한데 

내가 찍은건... ??  아 그림자 

 

 

++ 많고 많은 책 중에 이 책을 왜 선택했느냐?

 

 

4가지 정도가 있겠다.  

 

첫 째로, 엔지닉이 국내 최다 이공계 직무/전공면접 기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그랬다.

국내 최다는 누구나 끌리잖아.. ㅋㅋㅋ 다른 취업교육 업체랑 비교했을 때 2배이상 차이나기도 했고.. 

 

 

두 번째로, 솔직히 대학공부하다가 한 학기 지나면 반은 까먹는데 이 책이 미리보기 했을 때 상세하게 보기 좋더라고 너무 대충 넘어가도 문제지만 제대로 설명하지 않은 책이면 진짜 문제인데 핵심 용어집이랑 같이 제공해서 내용도 충실하고 가격값 하는 것 같아.

 

 

세 번째로, 前SK하이닉스 전공 면접관 출신 저자가 반도체 기업 30년 동안 근속했다는데, 현장 경험이 있는 사람이 쓴게 그래도 믿을만 하지 않겠어?  뽑히려면 역시사지를 할 줄 알아야하는 것처럼 면접관이 썼으면 조금이나마 알 수 있겠지.

 

 

네 번째로, 반도체에 대한 전공지식만 들어있었으면 솔직히 안 보지 이 책, 근데 팁이랑 기출문제 같은 직접적으로 반도체회사에 연결되는 부분이 있으니까 또 좋았어.

 

그리고 이 사진을 봤어, 이 책 너무 끌리게 만들잖아ㅋㅋㅋ

 

**

도서 판매 페이지 : https://vo.la/AoQg

온라인 스터디 리스트 페이지 : https://vo.la/NCtp

 


#책 특징

우선 구매 혜택이 좀 많더라고..? <반도체 취업 입문자를 위한 이론 강의>, <반도체 전공면접 최신 기출문제 자료집>, <주요 반도체 기업 핵심분석 자료집> 등 구매하면 무료로 제공되는 강의와 자료집이 많고, 이를 통해 추가 학습이 가능한 점이 좋았다.

 

 

 

카페에서 인강 좀 들었지..

또 핵심용어집이라고 책 안에 작은 책자로 구성되어있는 조그만한 것이 있는데

막 시험 직전에 보는 암기노트 비슷한 느낌인데 내용이 다 들어있어가지고 들고 다니면서 보기 좋았다.

핵심키워드와 이론을 한 눈에 알아보기는 편했다.

 

 

 

 

 

그리고 학습 구성이 정말 체계적으로 잘되어있었다.

학습 포인트 > 개념 > 심화 개념 > 기출문제까지 정말 학습자가 원하는 구성을 아는 듯한 시스템이어서 조금 놀랐다.

물 흐르듯이 순서대로 따라가면 이해가 되도록 잘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또 가장 궁금한게 내가 원하는 기업의 실제 취업자 스펙인데 정말 자세히 알려줬다.

학점, 어학점수, 전공,학교 등 기본은 물론이고 어떻게 해야할지 까지 알려줘서 도움이 많이 되었고 내가 얼마나 더 해야하는지 조금이나마 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 

 

 

 

 

다시 한 번 특징을 요약하자면

 

 

 

 

 

 


#책 후기

 

  우선 삼성전자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나에게 정말 유용한 책이었다.  책을 통해서 반도체 기업 채용 분석과 최신 7개년 삼성전자 DS부문 합격자 분석으로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뚜렷한 목표를 세울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다른 기업의 정보와 면접 구성 및 체크 포인트를 알 수 있어 실제 면접 대비에 도움이 되어서 좋았다. 

 

  나는 이미 전공자임에도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한 부분이 참 많았는데  책에서 반도체 기본 이론 및 심화 개념이 상세하게 정리되어 있고, 이를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출문제가 있어 반도체 전공면접 실전 감각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느낌이었다. 또한 기출문제에서 판서 Tip이라며 제공되는 내용이 있었는데 이게 정말 실전 면접을 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거라고 했다. 선배들도 전공 면접 때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실제로 표현할 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는데 책 역시도 이 부분을 강조해서 좋았다.

 

  그리고 구매혜택으로 제공하는 것 중 주요 반도체 기업 자소서 작성 가이드를 PDF로 제공했는데 이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던게 나의 자소서를 스스로 첨삭하고 고쳐나가는 것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온라인 스터디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강의를 통해 까먹은 반도체 이론에 대한 이해도를 다시 높였고 독학으로 대비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강의와 공정실습 등으로 제공해줘서 좋았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