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학생/가기 전

교환학생 가기 전 준비 [비행기]

게임이 더 좋아 2021. 2. 12. 17:53
반응형
728x170

 

 

우선 나는 국제학생증을 발급받아 학생 요금으로 비행기를 예약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그나마 가격적으로 저렴한 터키항공을 이용하기로 하였다. 

형제의 나라? ㅋㅋㅋㅋ

 

터키 항공에서는 학생 요금을 인증받으려면 메일로 뭐 재학증명서인가 영문 증명서를 보내줘야 한다. 2일이면 답장이 와서 터키 항공 웹사이트에서 학생 요금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 근데 COVID-19 상황이다보니 뭔가 바뀌었다.

케이터링 서비스, 즉 기내식..이 바뀌었다.

 

절대로 그 카트로 움직여서 음료수를 주는 것이 아니었다. 그냥 따로 포장된 음료수를 준단다. 원래 와인 먹고 자야 좋은데.. ㅎㅎ 아무튼 그렇다.

 

그건 그렇고 학생 요금이 얼마냐...?

 

380불!

단돈 41만원 정도에 결제를 했다고 보면 되겠다. 그때 환율이 1038원이었나..? 모르겠다... 코로나의 영향이 정말 크다.

난 1달 전에 예약했을 뿐인데... 이렇게 싸다니

 

물론 그만큼 조심해야한다.

 

그리고 예약을 하면 E-Ticket이 메일로 오는데

이 티켓은 따로 아래 첨부된 링크에 들어가야만 다시 뽑을 수 있다.

메일로 온 것은 그냥 결제 내역이지 전자 티켓은 아니다. 

 

우선 비행기 예약 체크 완료~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