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다음 UI 에 대해서
배워보자.
왜 이렇게 기본이 많아?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기본을 다 하면 응용은 무한대로 가능하니까 참도록 하자.
저런 것들 살짝 찍먹해보자
처음엔 애니메이터를 이용을 해보려고 한다.
글자가 화면 밖으로 이동하게해서 없애려고 한다.
애니메이션 클립 만들고, 불리안 값 정하고 스크립트로 작동하게 하면 되겠다.
우선 보기엔 간단해보인다.
가보자
텍스트를 우선 만든다.
텍스트 컴포넌트에 애니메이터 추가
추가했으면 이제 애니메이터 작동을 위해
애니메이터 창과 애니메이션 창을 연다.
++둘이 위아래로 붙어있다.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자.
추가했으면 속성, Property도 추가해주자.
우리는 Anchored Position을 쓰려고 한다.
저기 빨간색을 누르면 녹화가 되는데..?
녹화를 하고 우리가 텍스트를 움직이면 그것이 녹화되고 재생이 되었을 때
Loop모드로 애니메이션을 플레이에서 계속 보여준다.
하지만 Loop는 사라지는 것이 아니기에 조금 더 손을 봐야한다.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다면 이제 애니메이터로 가자
새로운 상태를 만들고 초기값으로 설정한다.
처음부터 사라지게하고 싶지는 않고 특정 condition에 작동하게 하고 싶기에 저렇게 했다.
그 후에 transition을 만들어준다.
**Loop를 없애야 반복되지 않겠지?
그 후 Condition을 설정하기 위해 Parameter를 만든다.
나는 parameter로 bool 타입을 만들었고 false일 때 글자가 사라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 값은 어떻게 바꿔줄까??/
당연히 스크립트로 바꿔줘야겠지??
Object들을 담아주고
메서드를 만들어준다.
저 메서드가 작동하면 해당 애니메이션 조건에 따라 실행될 것이다.
그렇다면 언제 저 메서드가 실행되게 할 것인가..?
나는 텍스트에 Event Trigger를 달고 작동시키려한다.
해당 텍스트에 할당하고, 메서드를 Pointer Click 이벤트가 일어나면 작동되게 바꿨다.
즉, 텍스트를 클릭하게 된다면 사라질 것이다.
와 굿굿
그렇다면 Scroll View를 알아보자
UI에서 만들어주자
역시나 Child로 따라오는 것이 많다.
컴포넌트를 봐도 뭐가 이렇게 많다.
뭐 몇개 건들다보면 알게 될 것이고
우리가 할 건 저기에다 text를 넣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글씨를 넣었을 때
잘못넣으면 어떻게 되느냐..?
스크롤 뷰보다 글씨가 더 커서 안 보이는 그런 경우가 생긴다.
어?? 글씨가 가려졌으니까
이게 Scroll view를 이용한 hiding인가???
맞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Scroll을 내림으로 글씨가 가려져야지
글씨가 너무 커서 가려지는 것은.. 아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UI를 숨길 수 있다는 것도 알았다.
우리가 UI로 살펴볼 수 있는 기본적인 것은 다 해봤다.
이제 우리가 할 것은
기본을 이용해서 만들어보는 것이다.
또한 필요하다면 검색을 통해서 알아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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