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물론 모두애게 좋은 점은 아니고..
내가 생각했고 다른 사람들도 동의하는 사람이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거창한 것은 절대 아니다.
아주 기본적인 것이다.
물론 익숙해진 사람은 상관이 없겠지만
Tracking down를 잘하는 사람이면 더더욱 상관없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도.. 많은 디버깅을 하면서 익숙해진 것이다.
처음부터 잘하기는 어렵다 더군다나 게임에선 특히 어렵다.
플레이어들 중에 항상 버그를 찾아내는 사람들이 있기에 ㅎ
중요한 습관은
Debug.log(" ")의 사용이다.
말이 디버그라고 써있듯 디버깅에 아주 좋은 습관이다.
해당 기능을 입력하여 로그를 띄운다.
나처럼"1" 처럼 대충써놓으면 나중에 뭐가 1인지 모른다.
jump() 를 실행하면
Debug.log(" object jump ");
라고 최소한 써놓는게 좋다.
물론 나중엔 지워야한다.
아니면 나중에 디버거를 쓰면서 디버깅해도 된다..ㅎ
비주얼 스튜디오에도 debugger가 있다.
굳이 쓸 필요 없긴 한뎅.. 이 글을 보러들어왔으면 ...아마 필요할 가능성이 높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Game Development, 게임개발 >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atic Method, 정적 메서드 선언 [Unity] (0) | 2021.04.18 |
---|---|
static과 static public 의 차이, 정적 변 [Unity] (2) | 2021.04.18 |
카메라 크기에 맞춰서 경계 설정하기, Boundary [Unity] (0) | 2021.04.14 |
투사체 경로 흔적 남기기, ProjectileTrail [ Unity] (4) | 2021.04.11 |
마우스 입력 받아서 이용하는 4가지 방법[Unity] (0) | 2021.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