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evelopment, 게임개발/개발

static과 static public 의 차이, 정적 변 [Unity]

게임이 더 좋아 2021. 4. 18. 0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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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궁금한 주제였다.

근데 알아볼 기회가 생겨서 바로 알아봤다.

 


 

우선 우리는

Static은 정적선언이고 Stack 영역에 저장되어 프로그램이 내려가기 전까지 계속 있을 것이란 것을 알고 있다.

 

그렇다면 어차피 정적인데 아무데서나 public을 붙이나 마나 불러올 수 있는 것 아니냐???

라는 의문이 든다.

 

사실 그렇지 않다.

구분하는 이유가 있었다.

 

접근제한자를 설정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protected로 암묵적으로 선언된다.

즉, 자신을 포함한 Children만 사용이 가능해진다.

 

static으로만 선언하면 다른 클래스에서는 불러올 수 없는 것이 된다는 것이다.

 

이것이 static 과 static public의 차이다.

아래 글도 참고하자.

[Unity, 유니티/Basic, 기본] - Static Method, 정적 메서드 선언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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