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evelopment, 게임개발/개발

Static Method, 정적 메서드 선언 [Unity]

게임이 더 좋아 2021. 4. 18. 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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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설명 들어가자

 

정적 메서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인스턴스(Instance) 메서드와는 다르게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으로 호출하는 것이 아니다.

 

직접 <classname>.<methodname>으로 호출한다.

ex) Mathf.Sin(....)

++ 우리가 클래스로 객체의 이름을 자유롭게 바꾸는 것과 다르게 얘는 클래스니까 바꿀 수 없다고 보면 된다.

 

** 메서드 내부에서는 클래스의 인스턴스 객체 멤버를 참조해서는 안된다.

static인 변수나 전역(global)로 선언된 변수들만 사용이 가능하다.

 


 

보통 종속적이지 않게 구현하려고 쓰는 모양이다.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namespace와 class를 묶어서 사용하기 위해 쓰기도 한다고 한다.

 

Mathf. 같은 메서드들이 그런 용도로 쓰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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