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생활의 지혜

평화로운 중고나라에서 중고거래, 가장 전형적인 사기 수법(1)

게임이 더 좋아 2019. 9. 28. 23:29
반응형
728x170

제가 요즘 아이패드를 사서 

애플 펜슬을 구하려고 하는데,,, 정말 멋진 친구들이 많더라고요.

 

제가 사기 안 당하는 법에 대해서 밑에 글을 썼지만

https://luv-n-interest.tistory.com/92

 

중고거래 시 사기 예방법

직거래를 하면 정말 안전하겠지만 (물건이 정상적일 경우) 직거래를 하지못하면 정말 불안한데 이 때 경험을 바탕으로 쓴 글입니다. 중고나라를 예로 들어 설명하면 1. 판매자와 거래를 확정짓고, 입금 전에 다른..

luv-n-interest.tistory.com

실제로 어떻게 사기 치는지를 보면 조금 다를 거 같아서 준비했습니다.

 

특히 인기가 많고 가격이 안 떨어지는 애플 제품 특성상 

사기도 많고요. 

 

그래서 제가 사기당할 뻔한 경험을 보여드리면서

어떻게 사람들이 사기를 치는지 보여드릴게요.

 

 

텔레포트를 밥먹듯이 하는 빌런입니다.

또한 이 자식은 이미지까지 준비해서 완벽한 사기를 치려고 했는데요.

ㅋㅋㅋ저는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았습니다.

 

처음부터 사기라는 것을 눈치채고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 을 해서 원본 이미지는

다른 사람의 것이라는 걸 확인을 했었죠.

 

그래도 어떻게 나오나 보려고

 부산에 가겠다고 했습니다. ㅋㅋㅋㅋ 당황하죠???'

 

근데 갑자기 가평으로 텔레포트하죠???ㅋㅋㅋㅋ

가평 또 간다니까 잠수타죠?? ㅋㅋㅋㅋㅋㅋ

 

정말 나쁜 자식들 많습니다.

 

다음 보시죠

 

ㅋㅋㅋㅋ 얘네 전형적인 수법이 뭐냐면

택배거래를 유도합니다.

그니까 서울직거래 한다고 한사람한테

시세보다 1-2만원 싼 가격을 주겠다고 하면서 

택배를 유도합니다. 

 

누가 미개봉을 그렇게 싸게 파나요 ㅋㅋㅋㅋ

 

역시나 저는 걸리지 않죠 ㅋㅋㅋㅋ

 

울산 가겠다 하니 이 자식도 잠수를 탑니다.

 

지겹지만 마지막으로 한번 더 봅시다.

 

 

 

이분은 정확히 사기를 치는지는 모르겠지만 의심이 가는 사람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창원이면 저보다 높은 가격에 직거래한다는 사람도 있어서

저한테 판다는 것이 이해가 안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또 조심해야 되는 게 

빨리 판매하고 싶어서 싸게 파는 것이다.

???? 물론 그럴 수 있습니다 근데 중고나라 특성상

판매글에 싸게 해 놓으면 바로 연락 옵니다.

 

그런데 구매글을 굳이 찾아다니면서 빨리 팔고 싶다????

애플 펜슬 인기도 많은데 굳이 구매글에서 찾아서 문자를 한다???

 

그리고 구매자에게 안심을 주기 위해 환불을 1주일 이내에 해준다까지???

물론 좋지만 중고제품 특성상 누가 1주일까지 환불을 해줍니까 ㅋㅋㅋㅋㅋ

 

정황상 의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좋은 분이라면 죄송하겠지만

아닐 겁니다ㅋㅋㅋㅋㅋ

 

아무튼 이렇게 실제로 문자 주고받은 것을 보니 어떤가요??

어떻게 사기를 치는지 감이 오시나요???

 

마지막으로 요약해드리겠습니다.

 

 

1. 이미지를 줘서 안심시킨다

(구글 이미지 검색, 아니면 지금 시간하고 닉네임 적어서 같이 찍어주세요라고 사진 요구)

 

2. 택배거래를 유도한다.

(의심해보고 저처럼 "추석에 대구 가니까 그때 직거래하죠" 처럼 직거래를 할 것처럼 요구)

 

3.환불 1주일

(정말 착한 중고나라분이라면 가능하겠지만,,,,,

중고나라에서 환불 1주일은 들은 적은 있는데

실제로 본 적은 없습니다)

 

4. 시간 재촉

(거르세요. ㅋㅋㅋ구매자가 갑입니다)

 

 

 

 

 

 

p.s. 나중에 번호 조회하니 다 사기꾼 새끼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평화롭네 ㅎㅎ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