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공학/이산수학

배수판별, 소수판별, 에라토스테네스의 체 C언어로 구현

게임이 더 좋아 2020. 4. 2. 16:06
반응형
728x170

1. 배수판별 프로그래밍

 

+++ q의 범위를 고치고 싶다면?? 어떠한 수라도 몫을 알고싶다면?

 

사실 q가 int로 되어있는 이상 q = m/n을 넣는다면 q는 몫이 됩니다. ㅎㅎ 저렇게 굳이 만들필요는 없지만, 

정수의 성질을 알아보기 위한 프로그래밍입니다.

 

2. 소수 판별 프로그래밍

 

 

++ 잘 돌아가네요. 저기 4.58 seconds가 얼마나 올라가는지 측정해보고 더 좋은 알고리즘을 만들 수도 있겠죠.

 

3. 에라토스테네스의 체 프로그래밍

 

소수를 걸러내는 방식입니다.

 

2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는데

 

첫 번째 방법은

2번의 소수판별을 메서드로 바꿔서 소수만 출력하게 하는 것.

 

두 번째 방법은

특정한 범위가 있다면 ex)50 까지의 소수

배열을 이용해서 확인하는 것.

 

첫 번째 방법도 범위를 입력받아서 작동하게해도 괜찮을듯 

 

 

 

빨간줄 사이가 알고리즘이 제일 중요함

너무너무 중요함 ㅎㅎ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