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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자.
Enums은 보통
클래스를 정의할 때
클래스의 property 값을 정할 때 사용될 수 있다.
변수가 적절한 값을 갖게할 수 있고
숫자를 문자열로 나타낼 수 있다.
public enum ePetType{
none,
dog,
cat,
bird,
fish,
other
}
이와 같이 그냥 나열하면 된다.
대부분 클래스 밖에서 정의된다.
** enum은 따로 선언되지 않으면 순서대로 값을 가진다. none = 0, dog = 1 ... 이런 식으로
public enum eLifeStage{
baby,
teen,
adult,
senior,
deceased
}
이제 클래스에서 사용해볼까
물론 사용할 때 enum's type으로 사용하면 된다.
아래의 ePetType처럼 자료형을 저렇게 쓴다.
public Class Pet{
public string name = "Flash";
public ePetType pType = ePetType.dog;
public eLifeStage age = eLifeStage.baby;
}
** 명시적으로 선언되지 않으면 초기값으로 첫번째 값을 가진다.
예를 들면 아래 age는 값으로 eLifeStage.baby를 가진다.
public eLifeStage age // By default, age is eLifeStage.baby
void Awake(){
int i = (int) ePetType.cat; // i is 2
ePetType pt = (ePetType) 4; // pt is ePetType.fish
아까 순서대로 값을 가진다 했지??
이렇게 값을 할당할 수 있다.
**물론 형변환, TypeCasting을 해주어야 한다.
이렇게 많은 경우가 있기 때문에 열거형은 차라리 Swtich 문과 많이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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