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읽을거리

헷갈리는, 모르는, 시험에 잘 나오는, 단어 및 명언 및 웃긴 것(9gag)[영어단어]

게임이 더 좋아 2019. 7. 28. 17:49
반응형
728x170

19.07.28

몰라서 틀리는 단어


expectedly

예상한 바와 같이, 예상대로

이런 뜻인데

 expectably도 또한 이런 뜻이다.

expectable 에서 ly 붙어서 부사가 되었듯이

expected 에서 ly가 붙어서 부사가 되었다.

"분사가 형용사가 된다는 것은 글에 써놨었다"

외국인 친구한테 왜? 냐고 물어봤지만 

역시나 언어는 왜? 를 모르는 사람이 더 많다.


그렇다면 expecting도 형용사겠네요?

ㅋㅋㅋ유감이다. 현재 진행형으로 쓰일 때는

expect의 뜻을 이어받지만

expecting은 대부분 "임신한" 으로 쓰인다.

but 또 짜증나는게 expectingly는 

"기다리며, 기대하며" 로 쓰인단다.

(참고만하자 잘 안씀)





promising 유망한, 촉망되는; 조짐이 좋은


promise의 확장된 뜻이겠거니

약속인가? 하면서 이렇게 넘겨짚으면

틀리기 딱좋은 단어ㅋㅋㅋㅋ

내가 틀림

예문 2개정도만 보면 확실하겠지?

He was voted the most promising new actor for his part in the movie.

The weather doesn’t look very promising.



여러가지랑 헷갈려서 틀리는 단어


continuous, continually, continual

처음봤을 때 웃음밖에 안나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지?

1,2,3 이라했을 때

1,3, 형용사 2 부사입니다

1,3이 뜻이 다른 형용사냐? 그렇습니다.


1번은 continue의 뜻을 이어받아서 

 계속되는, 지속적인


3번은 반복된 행동을 하는 행동의 뜻을 가리키는데요.

 끊임없는, 부단한, 반복되는


둘다 행동을 이어나가는 것은 맞는데 

1번은 1단계에서 2단계,3단계 나아간다면

3번은 1단계에서 또 1단계하는

그런느낌입니다.ㅇㅋ?


continuous와 어울리는 명사들은

process / employment / flow / line / speech / supply


continual와 어울리는 명사들은

change / problems / updating / questions / pain / fear


참 2번을 설명안했는데 2번은 뜻을 이어받아서

계속해서, 줄곧 이라는 뜻을 가짐


popularity, population

인기, 인구 입니다. 같은 명사구요.

헷갈리기 딱 좋습니다.


popular, popularly

popular가 인기 있는으로 거의 다 아실텐데

그렇다고해서 popularly가 인기 있게는 아닙니다.

ㅋㅋㅋ ly 붙이면 부사가 된다고 제가 예전 글에 써놨지만

부사로 바뀔 때 뜻도 바뀔 수 있습니다.

popularly "대중적으로, 일반적으로" 의 뜻으로 쓰입니다.




comparative , comparable, compatible

3개다 형용사인데 다 비슷하게 생겼어...


우선 뜻은

[상대적인], [비슷한, 비교할 만한], [호환이 되는]

compatible 쟤는 compare에서 나온애가 우선 아니야

그래서 뜻이 아예 달라버리는 것이고


저 2개는 외워야하는데 외울 때 tip을 주자면

-able이면 거의 [능력]에 관계된 것이 만들어져

compare가 "비교하다" 니까 

-able 을 넣으면 능력이 더해져

 (비교 가능하다)>> (비교 가능한)>>(비슷한)이 되는 거지

외울 때 참고해!! ㅋㅋㅋ 근데 많이 틀리다 보면 알어



명언

If you want the present to be different from the past, study the past.

해석해주면 명언의 의미도 퇴색될 것 같음 ㅎ

절대 귀찮아서 안하는 것은 아니다


9gag 본문스크랩

ㅋㅋㅋㅋㅋ 어벤져스 엔드게임보고 

이생각 했다는게 정말 놀랍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