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교육

[인프런]엑셀피벗테이블 마스터클래스 강의 리뷰

게임이 더 좋아 2020. 10. 18. 14:03
반응형
728x170

 

 

제가 데이터에 관한 업무를 하다보니 물론 파이썬도 공부를 하고 파이썬도 강력한 도구지만.. 엑셀이 사실 더 편리한 도구인 것 같죠..?  

 

 

제가 말하는 바는.. 굳이 도큐먼트를 찾지 않아도, 굳이 pip install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도구가 많다는 얘기입니다. ㅎㅎㅎ

 

 

그래서 이번에 이 강의로 배워보고 보고서를 하나 만들려고 했습니다. ㅎㅎ


 

 

 

 

저기 나와있는 설명을 봐서는 제가 들으려고 하는 수업이 저의 목적과 부합해보이네요 

 

 

 

 

데이터 분석에서 가장 중요한 것...! 바로 데이터인데? 주네요. 친절하네요 ㅋㅋㅋ

사실 강의에서 자료는 ~~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니 알아서 다운받아라 라는 게 많은데

친절한 강의네요 

 

 

 

 

오 공공데이터를 활용해서 아무 데이터나 활용하지 않고 잘 분리되고 정제된 데이터를 쓰겠단 말이겠죠?

어차피 무엇을 할거냐에 따라 전처리는 달라지기는 하겠지만ㅎ

 

 

 

 

여기서 가장 제가 하고싶은 도구들을 사용하고있죠??

바로 시각화도구인데 물론 파이썬에도 시각화 라이브러리가 많습니다만..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이게 더 편할 것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저는 사실 전처리를 하려고 이 강의를 수강한 것은 아니지만 뭐 가르쳐준다니까 ㅎㅎ 배워두어서 나쁠 건 없겠죠?

아무튼 시각화툴에 집중적으로 공부 + 피벗테이블에 대한 전반적인 것을 가르쳐준다네요 

 


 

 

 

 

강의에 대해서 말하자면. 군더더기 없는 강의로 정말 밀도있는 수업인 것 같다.

강의 시간이 짧아서 집중력도 올라가고 괜찮은 것 같다.

게다가 저렇게 노트도 있어서 강의 중 중요한 메모도 할 수 있다. 

https://www.inflearn.com/notices/61777

 

[업데이트 소식] 9월 둘째주 - 강의 노트 📚 - 인프런

인프런 소식 - [업데이트 소식] 9월 둘째주 - 강의 노트 📚 안녕하세요 지난번 강의실 리뉴얼을 통해 메모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메모 기능을 단순 북마크로 생각해 단순한 기능만을

www.inflearn.com

 

 

 

 

의외로 괜찮다. 그렇게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괜찮은데?? 왜 어렸을 때 컴활따놓으라는 건지 알 것 같기도 하고..??

맞나? 컴활에 엑셀들어가나?? 모르겠다 아무튼 괜찮은데??

 

 

 

 

난 질문이 없었지만 질문게시판도 있고 활발하게 교류가 되는 것 같다. 뭐 강의가 깔끔해서 할 게 없긴했다.

 

 

 


 

 

 

최종적으로 요약해보자면? 

강의 자체가 좋은 강의였다. 인프런의 인터페이스, 기능 뭐 그런 것과 상관없이 강의 자체가 좋은 강의였다.

물론 강의 메모, 강의 질문 같은 경우 필요하긴 했지만 강의 자체가 깔끔해서 나는 그렇게 많이 하지 않았다.

인프런 강의가 이런 깔끔한 강의를 지향한다면 나는 다음에도 인프런 강의를 수강할 용의가 있다. 

기대없이 수강했지만 얻어가는 게 많은 강의였다.

 

다음에는 어떤 걸 들어볼까..? 전공에서 안 배운 것들 들어보고 싶다. ㅎㅎ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