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문화

넥슨컴퓨터박물관, in 제주, [관람후기]

게임이 더 좋아 2020. 11. 15. 19:55
반응형
728x170

제주도 간 김에 그냥 갑자기 넥슨컴퓨터박물관을 가고 싶어졌다.

나도 왠지 모르겠다. ㅎㅎ

goo.gl/maps/NsUn4Jz4DpazBGrh6

 

넥슨컴퓨터박물관

★★★★☆ · 기술 박물관 · 노형동 1100로 3198-8

www.google.com

 

제주공항 옆에 있더라 근데 유턴해야함

바로 좌회전 못함...

따사로운 햇살과 함께 반겨주는 예티 ㅎㅇ

이때만 해도 안에 메이플 천지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슬라임 ㅎㅇ

슬라임이 반겨주는 입구

입장료는 8천원

나는 8천원이 아깝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때까지는...

1층.. 컴퓨터의 입출력기기들을 모아놓은 곳이다. 여기서 딱 느꼈다. 

아 진짜 박물관이네? 게임 캐릭터 어딨어... ㅋㅋㅋㅋㅋㅋㅋ

 

컴돌이한테 입출력기기를 논하다니라고 생각했지만

음 신기한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동 타자기 저때부터 어떻게 쿼티 자판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굿굿

왼쪽 나무판자 같은 것은 최초의 마우스라고 한다. 

작동원리야 머리로는 알고 있었지만 저걸 처음 생각해낸 사람 칭찬해~

 

이거 그거 아니냐?

톰크루즈가 허우적댈 때 쓰는거

마이너리티 리포트인가 그거

 

맞네

2002년 작품인데 웨어러블 기기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TOM

 

파리 생제르망, 넥슨방문

저기 4,5는 커플인듯... 하 난 형이랑 왔는데

 

 

저 펀치카드는 아마 에니악 때 쓰던것일까...

베비지인가 그 천공기관인가 뭔가 하는건가

 

근데 8인치 플로피 디스크 있는 거 처음 알았다. 나 원래 플로피디스크 3.5인치인줄..

A 디스크 아는 아재들 있나???ㅋㅋㅋㅋㅋ 지금은 없어졌다..

 

 

 

제일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그래픽카드.. 이전의 많은 모델들이 있지만 VGA가 지금 그래픽카드의 원조

브가라고도 부르는데 VGA 자체는 그래픽카드는 아니고.. 그냥 명칭이다. 

 

또 최초의 컴퓨터는 아니지만 우리가 애플을 지금까지 볼 수 있는 이유가 있더라

머야

화질 왜이래? PCB기판 하나도 안보이네 

이건 넘어가자

 

 

천리안 시대에서 모욕죄 허용될까?

ㅋㅋㅋㅋㅋ저거 설정 바꿔놓으려다 뒷사람을 위해 내비뒀다.

 

 

우리 앞사람은 그렇지 못했나보다

저기 캐릭터 가둬놓음. 안움직임 ㅋㅋㅋㅋㅋㅋㅋㅋ

 

기네스도 오른 갓람의 나라를 플레이 못함.. ㅋㅋㅋㅋ 도토리 생각나네

 

2층가니까 게임의 천국이긴 한데... 넥슨의 게임은 없었다라고 보는게 맞다.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여러가지 게임은 있었다. 20대보다 30대를 위한 ... 난 20대인데

저스트 댄스

그래서 그냥 춤췄다.

 

그리고 이거 요즘애들은 모른다는데..?

볼 마우스 모르는 사람 그렇게 많다는데??

ㅋㅋㅋㅋ 마우스 해체해본 사람은 저렇게 생긴거 다 안다.

지금 광마우스 부시면 음.. 볼은 안나옴

 

 

나 매직홀 썼었는데!!! 여기 추억의 핸드폰 다있음...

진짜 근데 저 땐 폰 오래써야한다는 인식이 있어서 다 본적있는 폰이지만 내가 써본건 매직홀뿐...

게임 깔아서 열심히 리듬스타같은 거 했는뎅..

 

같이 간 형과 나를 합쳐야 벽돌 한 장 기부한듯... 나혼자선.. 넥린이

 

지하에는 매장이 있더라 오락기랑

 

저건 진짜 탐났어.. 슈트... 저거 개편할 것 같아... 나중에 돈 많으면  265,000도 쓸 수 있지 않을까??

ㅎㅎㅎ

 

총 관람시간: 2:05:14 (게임 더 오래했으면 계속 있었음ㅋㅋㅋ)

총 비용: 8,000 * 2 = 16,000;

 

괜찮았다.. 다음에 여기에 넥슨에 관련된 게임의 층이 추가되지 않는 이상.. 오진 않을듯 ㅎㅎ

전반적으로 박물관의 느낌이 더 강했다. 약간 즐길 수 있는 곳 보다는...? 

그래서 약간 노잼.... ㅋㅋㅋ 솔직하게 답하자면

솔직히 난 넥슨이 지었다는 박물관이길래 적어도 넥슨의 게임 기록에 관한 층은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바람의 나라뿐... 메이플만해도 얼마나 역사적인 인물이 많은데...

타락파워전사, 아시안느, 번개의신vv 등등... 많은데 ㅠㅠㅠ 

 

추억에 빠지기엔 가벼웠고 즐기기엔 볼 게 없었다. 하지만 박물관으로서는 나쁘지 않았다.

 

 

 

예티 빠이.. 벌써 어두워짐 ㅋ

ㅋㅋㅋㅋ 아니 팔찌 겁나 질기더라??

ㅋㅋㅋㅋㅋㅋㅋ 안끊어져 그래서 좋앜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이렇게 가버렸으 ㅋㅋㅋㅋㅋㅋㅋㅋㅋ바다 멋있으

 

반응형
그리드형